똠얌꿍(ต้มยำกุ้ง) : 세계 3 대 수프 중 하나로 꼽힌다. 똠얌꿍은 새우와 레몬그라스, 라임, 팍치 등과 같은 다양한 향신료를 넣어 새콤 매콤하게 끓인 국물이다. 얼얼한 향이 매우 강하며 특징이다. 또한 뜨거운 밥을 같이 먹으면 더 맛있어지다.
팟타이(ผัดไทย) : 태국식 볶음 쌀국수. ‘팟’은 ‘볶음’ 이라는, ‘타이’는 ‘태국’ 이라는 뜻이다. 쌀국수, 계란, 새우, 두부, 부추, 숙주, 소스 등과 같은 재료를 넣어 불로 뜨겁게 볶은 음식. 또한 팟타이는 한국 아이돌들 중에서도 사랑받는 음식이다.
뿌팟퐁커리(ปูผัดผงกะหรี่) : 게, 계란, 옐로우 커리, 코코넛 밀크를 넣어 볶은 요리. 뿌팟퐁커리의 잘 맞는 맛과 특징적인 달콤한 향도 못 잊어 방콕을 자꾸만 찾게 될 수 있다.
쏨땀(ส้มตำ) : 파파야, 토마토, 땅콩, 말린 새우, 마늘, 고추 등과 같은 재료를 넣어 찧은, 새콤 매콤한 샐러드. 한국의 김치처럼 태국의 밥상에 빠지지 않은 요리. 까이양 (굽은 닭)과 카우니아오 (찰쌀밥)와 함게 먹으면 아주 맛있어지다.
까프라우까이 카이다우(กะเพราไก่ ไข่ดาว) : 닭고기, 마늘, 고추, 바이까프라우를 맵게 볶은 요리. 계란 후라이 위에 놓으면 뜨거운 밥을 같이 먹으면 대박이다.
태국 쌀국수 (ก๋วยเตี๋ยว): 깊게 우러난 고기육수에 쫄깃한 면발, 입에 넣은 순간 녹아버리는 부드러운 고기까지 바로 갈비국수이다. 국수는 사아즈를 골라 먹을 수도 있고 취향에 따라 고추와 생선 소스 넣어 먹을 수도 있다.
깽키우완까이(แกงเขียวหวานไก่) : 닭고기, 향신료, 야채, 코코넛 밀크, 고추를 넣어 끓인 매콤한 수프. 카놈찐(쌀로 만든 소면)이나 밥과 달걀을 먹을 수도 있다.
얌운센(ยำวุ้นเส้น) : 태국식 해물 잡채. 운센(녹두당면), 야채, 해산물, 소스로 맛을 낸 매콤 새콤한 샐러드. 얌운센은 전채요리로 즐겨 먹는 음식이다.
카우팟(ข้าวผัด) : 태국식 볶음밥. 밥, 계란, 야채, 소스, 게나 새우 등과 같은 골랄 수 있는 고기를 넣어 볶다.
카우니아오마무엉 (ข้าวเหนียวมะม่วง) : 잘 익는 망고와 쫀득한 찰밥 위에 코코넛 밀크를 뿌려 먹는 후식. 달콤하거나 새콤한 망고와 달콤한 찰밥와 조금 짠 코코넛 밀크 맛의 너무 잘 맞다.
남캥싸이(น้ำแข็งไส) : 한국의 빙수처럼 태국식 아이스 후식. 차우꾸이, 옥수수, 팥, 빵, 운마프라우 등과 같은 다양한 재료를 골라 넣고 빙수를 위에 시럽과 연유를 쑫아 맛있게 먹을 수 있다. 태국 날씨가 덥기 때문에 남캥싸이를 먹으면 시원해질 것 같다.
카놈타이(ขนมไทย) : 룩춥, 텅입, 퍼이텅 등과 같은 오래 내력인 태국식 길상 후식. 룩춥은 안에는 바짝 졸여 굳힌 녹두, 밖에는 작은 과일인 만든 형체. 텅입, 퍼이텅은 밀가루, 계란, 사탕으로 달콤하게 만든 노란 길상 것이다.
수박 쉐이크 (แตงโมปั่น): 수박, 얼음, 시럽을 넣어 쉐이크 주스. 많은 사람들이 몸에 좋으며 시원해지기 위한 달콤하며 사랑받는 수박 쉐이크를 즐겨 마신다. 한국 아이돌들 중에서도 사랑받는 주스이다.